뉴스

CMMI Level 3 업체의 Automotive SPICE Level 3 인증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15-03-05 15:40

본문

국내 많은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은 CMMI 인증을 받는 경향이 있다. Automotive SPICE가 그리 많이 활성화되지 않은 국내 현실에 비추어보면 CMMI 가 가장 손쉬운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아마 CMMI 진영의 마케팅 측면을 무시할 수도 없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유럽 OEM 고객이 있거나, 향후 예정이 있는 업체라면 Automotive SPICE 인증이 필수적이다. 대부분 유럽 자동차 회사들이 Automotive SPICE 제정에 참여했으며, 그 모델을 통해 1차 Tier 들이 Level 3 수준을 달성하는 것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Automotive SPICE 모델은 그 이름에서 보듯 자동차용 소프트웨어에 특화되어 만들어진 모델이다. 즉, 많은 릴리즈를 거치면서 개발되고, 임베디드 특성을 가지며, 개발산출물 간의 엄밀한 추적성 요구한다.
(전문가 컬럼 추적성 자료 참조)
이에 비해 CMMI는 시스템 공학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모델 자체에서 자동차의 특성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추가로 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두 모델 간의 유사성 및 차이점에 따라 자연스럽게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AB&I 은 모델간의  비교 분석을 통해 단기간에 CMMI Level 3 조직이 Automotive SPICE Level 3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방법은 자사가 보유한 A-SPICE 선임심사원에 의한 정확한 갭 분석, 컨설턴트의 개선방향 제안 및 개선, 인증 심사의 3단계 접근방법에 따라 6개월 이내 인증을 획득할 수 있으리가 기대한다. 이 방법론은 그동안 AB&I 의 풍부한 Automotive SPICE 컨설팅 및 심사 경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문의사항: 김길조 이사 kgj@abni.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